ℹ️ INFORMATION

[구글 드라이브] 이미지에 있는 글자 따로 텍스트로 추출하기! (OCR 완전 쉬운 꿀팁)

is. 2021. 3. 17. 22:38
반응형

가끔 이미지에 안에 있는

글자, 텍스트만 따로 뽑아서

추출하고 싶을 때가 있죠?

 

일일히 다 쓸 수는 있지만

너무 번거롭고 귀찮잖아요~

 

그런 상황에서 

정말 유용한 꿀팁입니다!

 

아시는 분들도 알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적어보아요!

 

 

여러가지 사이트와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저는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를 통해

이미지 속에 있는 글씨를 텍스트로 추출해볼겁니다!

 

따라서 위 방법은

구글 계정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제일 먼저,

구글 드라이브를 열어보실게요!

 

제가 사용할 이미지는

이 포스팅의 썸네일 작업이에요 ㅎㅎ

 

1. 구글 드라이브에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업로드한다.

⬇️

 

2. 이미지 위에 마우스를 올린 후 마우스 우클릭 한다.

⬇️

 

3. 연결 앱을 누르고 Google 문서를 선택한다.

⬇️

 

4. 작업을 기다린다.

⬇️

 

5. 새로운 Google 문서에 이미지 속 글자 추출이 완성된다.

 

정말 간단하고 쉽죠?

 

이걸 포스팅으로 쓸까 말까 하다가

제가 이걸 예전에 잠간 쓰다가 안쓰니까

까먹더라고요 ㅋㅋ

 

다시 검색해서

저도 이거하기 쉽게끔

짜투리 정보로 올려봅니다.

 

정말 유용한 팁이 아닐까 생각되서

잘 활용하시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