ℹ️ INFORMATION

유튜브 영상으로 gif/webp 파일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웹사이트 GIFRun

is. 2022. 4. 27. 22:05
반응형

오늘의 주제는

유튜브 영상으로 gif, webp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입니다!

썸네일

 

이런 식으로 유튜브 영상의 링크 주소만 있으면 gif로 변환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많을 것 같긴 한데,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괜찮다고 느껴서 GifRun웹사이트를 소개해볼게요!

블로그나 SNS 활동을 활발하게 하시는 분들은 GIF짤들을 사용했을 때 시각적으로 보기 좋기 때문에 자주 활용하시죠?

 

저도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선 gif 잘 쓰지 않지만, 팝송을 추천하고 가사를 해석하는 네이버 블로그에는 그 주제 혹은 가수와 맞는 GIF 짤들을 찾아서 첨부하고 항상 출처까지 남기고 있어요!

 

보통은 구글에 영어로 검색을 하면 정말 많은 자료들이 나오는데요, 아주 가끔씩은 필요한 이미지가 없을 때도 있어요. 

그럴 때 오늘 알려드리는 웹사이트를 통해서 손쉽게 gif 파일을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소개해드릴 GIF 변환 사이트 GIFRun은 회원가입할 필요도 없고 사용하면서 광고가 마구 뜨는 일도 없어서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세요!

 

GIFRun - Create High-Definition GIFs and Mint Non-Fungible Tokens NFTs

 

gifrun.com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있는데 바로 1번 박스 안에 gif로 변환해서 저장하려는 유튜브 영상의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 넣어 주세요! 2번 버튼 클릭은 사실 굳이 하지 않아도, 링크를 기입하면 자동으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저는 예전에 실험삼아 제 유튜브에 올려놓았던 영상을 가지고 오늘 gif 변환하는 걸 보여드릴 거예요~

 

링크를 기입하면, 자동으로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우선 왼쪽 메뉴부터 시작해서 하나씩 살펴볼게요.

 

DURATION(sec) 지속 시간

- 위 이미지에서 왼쪽 첫번째 박스에 보시면 1.0초라고 적힌 부분은 첨부한 영상에서 추출하고 싶은 부분의 길이에요.

해당 버튼을 양쪽으로 조정하면 시간을 줄일 수도 있고, 늘릴 수도 있습니다. 왼쪽에서 길이를 조정하면, 연결된 오른쪽 박스, 즉 DURATION이라고 적힌 부분이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START TIME 시작 시간

- 두번째 박스는 gif를 추출하고자 하는 영상의 시작 부분인 START TIME을 의미해요. 역시 왼쪽 박스의 슬라이더를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원하는 영역에 고정을 해두면, 오른쪽 박스는 즉 이미지에서는 0:29:0이라고 적힌 부분이 자동으로 바뀝니다. 영상 윗 부분에 있는 <<와 >>는 1초 단위로, <와>는 1밀리 초 단위로 이동하는 버튼인데요, 이렇게 조정해도 되고 아래 영상에서 직접 위치를 지정해도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메뉴로 이동합니다.

 

GIF or WebP 확장자 선택

- 이건 확장자 차이인데요, 필요하신 포맷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Webp확장자는 사실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지만,적혀진 설명에 따르면 웹상의 이미지 더 좋은 기술로 압축해주는 포맷으로 더 좋은 퀄리티로 적은 용량의 파일이라 로딩이 더 빠르다고 해요.

 

EDIT SIZE 이미지 크기 조절

- 이미지의 크기 단위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100px/ 200px/ 300px/ 400px/ 520px 중에서 선택 가능하고, 당연히 크기가 작을수록 용량이 줄어들어요.

 

20 FPS MAX 초당 프레임

- FPS는 Frames per Secondn의 약자거든요. 즉 1초당 보이는 Frame, 즉 장면의 수를 의미해요. 그래서 당연히 FPS가 높을수록 부드럽게 움직이면서 용량이 높아지고, FPS가 낮아질수록 끊김이 많아지고 용량이 낮아져요.

 

FILTERS 필터 효과

- 기본 설정은 디폴트로 None이지만, 현재 이미지에 없는 필터 효과를 통해 gif 파일의 색감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선택하면 됩니다. 제가 실험을 해보니까 필터 효과에 따라서 파일 용량이 다 달라졌어요. 선택 가능한 옵션은 Vintage/ Vignette/ Sepia/ Silver/ Xpro/ Jasmine/ Nolan 총 7가지입니다. 각 효과는 아래 캡쳐로 느낌을 보시면 될 거 같은데,

영상 자체가 어두워서 크게 차이가 안 나는 효과도 있어서 참고해주세요.

GIF 필터 효과

 

ADD TEXT 텍스트 더하기

- gif파일에 텍스트를 추가하고 싶으면 ADD TEXT 박스를 클릭해서 폰트, 컬러, 굵기(style), 크기, 위치를 설정한 후에 UPDATE & CLOSE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다만 한글은 지원이 안 되는 것도 같아요.

 

CROP 이미지 자르기

- 이미지 사이즈를 조정하고 싶다면 이 기능을 이용해서 자르기 해주면 됩니다.

 

LOOP & BOUNCE

- Loop 효과는 영상에서 설정된 영상의 시작과 끝이 있다면 시작> 끝이 끝나면 다시 시작> 끝 이렇게 반복되는 걸 의미하고 Bounce 효과는 앞에서 뒤, 그리고 뒤에서 앞, 이런 식으로 반복되는 걸 의미합니다.

 

이렇게 알려드린 효과들을 조정해서 추가할 효과들이 정해진다면,

CREATE GIF를 눌러서 gif 파일을 생성하고 오른쪽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컴퓨터 사양 혹은 위에 설명해드린 옵션에 따라 파일의 크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gif 혹은 webp 포맷으로 변환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다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일단 제가 저장한 최종 GIF 파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오늘 알려드린 GIFRun 웹사이트를 통해서 손쉽게

유튜브 영상으로 GIF 파일 변환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