ℹ️ INFORMATION/🎧 LISTENING

시원하면서 신나는 여름팝송 추천 & 가사 해석까지!

is. 2022. 6. 4. 23:36
반응형

6월이 시작됐지만,

이미 5월에도 더웠던 적이 있어서 그런지

올해는 여름이 더 빨리 시작된 느낌입니다! 💦

 

덥고 습한 한국의 여름 날씨는 짜증 나지만,

그래도 여름만이 갖고 있는 매력이 있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여름에는

신나는 팝송 듣는 걸 좋아하는 편이고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을이 시작되면

조금 더 차분한 노래를 듣다가

 10월 정도부터는 바로 캐럴을 듣기 시작하는

나름의 얼리어답터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요즘 날씨에 잘 어울리는

시원하고 신나는 여름 팝송

을 여러분께 추천드리면서,

이 노래들의 가사 해석도 함께 첨부해볼게요!


Toploader - Dancing in the moonlight 🎵 가사 해석

영국 락 밴드인 Toploader의 70년대 신나는 올드 팝송인 Dancing in the Moonlight.

이 노래가 이렇게 올드 팝송이었다는 걸 또 잊고 있었는데 진짜 어쩜 이리 안 촌스러울 수가 있을까요? ㅎㅎ 이 노래는 듣고 있으면 야외 마당에서 고기 구워 먹고 맥주 마시는 그런 이미지가 떠오르는 신나는 팝송입니다 :) 제 기억으로는 국내 TV 광고에도 아주 많이 사용됐던 것 같습니다. 가사는 제목에 나온 대로, 달빛 아래에서 파티를 즐기며 신나게 춤추는 모습을 묘사했어요! 가사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에 업로드한 Dancing in the Moonlight 가사해석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In Real Life - Crazy af 🎵 가사해석

뮤비부터 너무 시원해서 잠이 확 깨게 만드는 두 번째 신나는 팝송 추천곡은 IRL로도 알려진 미국의 보이밴드 In Real Life이 불렀던 Crazy AF입니다!(지금은 해체했다고 해요) 가사는 한 여자에게 속절없이 빠져서 헤어 나오질 못하는 남자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밤에 들어도 막 시끄럽게 신나지 않아서 저는 개인적으로 참 좋은 것 같아요 ㅎㅎ 라이브로 부르는 어쿠스틱 발라드 버전도 있어서 함께 들어보셔요! 조금 더 디테일한 가사 내용이 궁금하시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업로드한 Crazy AF 가사 해석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Anne-Marie x Latto x NEIKED - I just called 🎵 가사 해석

앤 마리의 따끈따끈한 2022년 신곡 I just called도 완전 신나는 팝송이라 함께 추천해요! 이 노래는 알앤비 팝가수 스티비 원더의 노래인 I just called to say I love의 멜로디를 일부 착안해서 만든 것 같은 이 곡은 뭔가 앙칼지면서도 귀여운 가사의 노래입니다 ㅎㅎ 멜로디에서 비슷한 부분이 있지만, I just called to say I love you의 가사는 사랑을 고백하는 노래라면, Anne Marie, Latto, NEIKED가 부른 I just called는 헤어진 전 남자 친구에게 매달리는 건 아니지만, 술 취한 기운에 전화해서 너 다 잊었거든? 이런 식으로 귀엽게 푸념하는 노래였어요 ㅎㅎ 근데 비트도 빠르고 랩이 섞여있기 때문에 아주 신나는 분위기의 여름 팝송인 것 같아서 가사 궁금하신 분들은 I just called 가사 해석 포스팅 확인해보세요!

 

 

Charlie Puth - Light Switch 🎵 가사 해석

열 일하는 찰리 푸스. 그래도 더 열일하면 좋을 것 같은 Charlie Puth의 신나는 팝송, Light Switch.

이 노래도 완전 여름 바이브 팝송 아닌가요? ㅎㅎ 잠자리 상대로만 자신을 찾는 그녀에게 속수무책으로 빠져서 매달리는 주인공의 캐릭터를 재치 있게 묘사한 이 노래도 비트가 빠른 편이라 전혀 지루하지 않아요~ 솔직히 저는 그 전에는 찰리푸스 팬은 아니었는데 이 노래를 시작으로 팬이 된 것 같습니다 😍 레트로한 분위기가 신나는 이 노래와 참 잘 어울려서 짝사랑 팝송이지만 꼭 들어보세요 :) Light Switch 가사 해석도 업로드해두었습니다!



Will Joseph Cook &  chloe moriondo - Be Around Me 🎵가사 해석

얼마 전에 인스타 릴스에서 꽤나 핫했던 이 귀여운 노래, Be around me

이 노래는 뮤비까지 너무 취향저격이었어요! 노래에서 느껴지는 상큼함이 뮤비 속에서도 다양한 컬러를 활용해서 잘 표현했거든요 ㅎㅎ 뭔가 공원에 돗자리 깔고 누워서 듣고 싶은 느낌의  귀엽고 신나는 팝송이에요! 최근에는 인스타 속 인기 릴스에도 사용되면서 많은 분에게 인기가 많은 곡이기도 합니다! 남자 혼자 부르는 버전도 있긴 한데, 저는 chloe moriondo의 하이톤 목소리가 너무 매력적이라서 남녀 듀엣으로 부르는 게 더 귀여워서 이 버전을 추천드려요 :) 사랑을 막 시작하려는 두 남녀의 이야기를 그린 신나는 노래  Be around me 가사해석에서 더 자세한 내용은 참고해주세요!

 


The Chainsmokers & Halsey - Closer 🎵 가사 해석

Halsey와 Chainsmoker라는 가수를 알게 해줬던 Closer가 바로 다음 추천 팝송입니다! 위에 추천드린 노래들에 비해선 느린 분위기의 노래지만 저는 그런 차별성 때문인지 이 노래가 또 특별하게 느껴졌어요! 그래서 이 노래는 신나는 여름 바다가 생각나기보다는 뜨거운 여름날 절벽에서 번지점프를 하는 그런 이미지가 떠올랐어요! 막상 번지 점프는 해본 적도, 상상해본 적도 없는 1인이지만요 ㅎㅎ헤어진 연인이 오랜만에 재회하면서 열정적인 하룻밤을 보내는 그런 내용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역시 Closer 가사해석을 확인해보세요!

 

 

Vividry - A Million Signs 🎵 가사 해석

많이 유명하지는 않지만 더 인기가 많아졌으면 하는 노래, A million signs.

이 노래는 시원한 산들바람을 맞으면서 한강 산책을 하거나, 드라이브를 할 때 듣기 좋은 신나는 팝송입니다! 조금 뜬금없는 이야기일 수 있는데 혹시 예전에 <효리네 민박>에서 이상순이 이효리와 텔레파시가 통해서 틀었던 노래 기억하시나요? 그 노래는 미국 밴드 Khruangbin(크루앙빈)이 불렀던 White Gloves라는 곡인데요, 그 노래가 좀 겨울을 떠오르게 하는 노래라면, a million signs는 여름이 떠오르는 노래예요~ 발라드지만 뭔가 힙한 감성 팝송인 것 같기도 하고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노래인 것 같아서 함께 추천드립니다. 밤에 들어도 너무 좋은 분위기의 A million signs 가사해석도 궁금하시면 확인해보세요 ㅎ

 


Silk Sonic(Bruno Mars & Anderson .Paak) - Skate 🎵 가사 해석

도입부부터 신나는 드럼 소리로 시작하는 Silk Sonic의 Skate.
브루노 마스와 앤더슨 팩 두 사람이 결성한 역대급 남자 듀오 밴드, 실크소닉의 노래들은 사실 안 좋은 노래 고를 수가 없긴 해요ㅋㅋ 아마도 90년대에서 2000년대 초반의 미국 발라드 팝송 스타일 좋아하셨던 분들은 이미 팬이 되셨을 것 같은데 이 노래는 그중에서도 제일 신나는 분위기의 노래였어요! 두 사람의 목소리 조합도 좋고 재밌는 가사까지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이 곡 안 들어보셨다면 Skate가사해석 포스팅과 함께 자세한 내용 알아보세요!

 


이렇게 오늘은 8개 정도

시원하고 신나는 여름팝송을 추천

드렸는데요, 아직 적지 못한 노래가 많아서

곧 2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