ℹ️ INFORMATION

티스토리에서 글 수정 없이 카테고리 변경하는 방법

is. 2021. 3. 28. 16:20
반응형

이거 엄청 간단한데
제가 어제 발견했거든요!

 

솔직히 저는 글 수정

되게 자주 하는 편이에요 ㅋㅋ

네이버 블로그도 엄청 자주 고치고요.

 

구글 검색 로직은

전혀 알 길이 없고..

솔직히 마음에 안 들게 썼거나,

정보가 틀렸을 때는

그냥 글 수정하는 게 맘이 편하더군요.

 

근데 생각해보니까

제가 수정을 제일 많이 하는 게

"카테고리" 더군요!

 

썸네일

 

카테고리 없던 걸 만들어서 바꿀 수도 있고,

아니면 좀 더 세분화되는 카테고리로

분류할 때가 있잖아요?

 

저도 처음에는

카테고리 변경하는 게

눈에 안 띄어서

매번 포스팅 수정 들어가서 고쳤거든요?

 

근데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정말 쉬워요!

 

이미지와 함께 설명할게요~

 


 

1. 먼저 티스토리의

"블로그 관리 페이지"

들어가 주세요.

바로 여기 초록색 따라서

클릭하면 돼요~

티스토리-관리-페이지

 

 

2.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는

왼쪽 사이드바 메뉴 중,

콘텐츠라는 섹션 속 제일 첫 번째,

"글 관리"

클릭해주세요~

티스토리-글-관리

 

 

3. 그다음은 이제

"카테고리 변경해줄 글"

을 선택해야 해요.

저는 편의상 제일 위에 글을

선택했어요.

당연히, 여러 글 체크 함께 체크해서

한 번에 다 같이 옮기는 것도 가능해요!

티스토리-카테고리-변경

 

 

4. 벌써 마지막 단계입니다.

변경 원하는 카테고리는

이미 만들어졌다고 가정할게요!

그래야 옮길 수 있으니까요 ㅎㅎ

 

원하는 글을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 표시" 하면

제일 위에 보면 초록색 박스 표시한

"변경"이라는 글씨가 활성화돼요.

그 글씨를 누르게 되면

상태를 변경할 수도 있고,

이미 존재하는 카테고리 중

하나를 선택해서

글을 이동시킬 수 있답니다!

티스토리글-카테고리-변경

 


 

정말 너무나 쉽죠? ㅋㅋㅋ

혹시나 티스토리에서 글 수정 없이

블로그 포스팅 카테고리 변경하는 방법

궁금하셨을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작성해본 글이에요!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