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ARY

애드센스 처음으로 출금💸🤑 (세금 정보 상태가 검토중일 때는?)

is. 2022. 1. 6. 23:38
반응형

오늘 일기에서는 제가 처음으로

티스토리의 애드센스를 출금

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해요 ㅎㅎ

 

원본: Photo by Precondo CA on Unsplash

원래 작년에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신청하고

처음엔 계속 거절당했는데 2020년 9월에

애드센스 승인 대란으로 운 좋게 얻어걸려서인지

수익이라고 할 것도 없었거든요.. ㅋㅋ

 

첫 9월 수익은 자그마치 자그마치,,

50센트입니다....^^

 

그 후에는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2020년은 월 수익을 10불도 찍지 못했어요,

9월부터 시작했다고 해도 그 해의 총 수익이

22.91달러였으니까 말 다했죠 ㅋㅋ

 

어찌 보면 당연할 수도 있어요ㅠ

방문자수가 워낙 저조하기도 했고,

제가 승인받은 티스토리 두 계정 중에 하나는

네이버 블로그와 비슷한 콘텐츠를 올려서

다음에서도 저품질 먹었고 제목을

검색해도 노출이 잘 안 됐거든요ㅠㅠ

 

암튼 그나마 지금 이 블로그 때문에

조금씩 수익이 늘어서 2021년 총수익은

356.62달러로 마무리했어요!

 

장족의 발전이네요... 하하

거의 12배 수익 상승이군요?

그렇다면 2022년은....!? 

괜히 기대하고 싶네요,

그러려면 포스팅을 좀 더

자주 해야 할 텐데 말이죠 ㅎㅎ

 

사실 2020년에도 초반에는 한 5불 근처였는데

7월에 한번 코로나 백신 관련 적었던 글이

어쩌다 네이버에도 노출되면서 유일하게 그 달

처음으로 100불이 넘는 수익이 나왔어요!

 

이때 조금 현타가 같이 왔었어요,

방문자수만 많으면 애드포스트보다

티스토리가 훨씬 실속 있겠다는 사실이

너무 와닿게 느껴져서 허탈하기도 했고요ㅜㅜ

 

왜냐면 저의 티스토리 역대 방문자 수는

기껏 해봐야 800명대가 최고였는데

그날 블로그로 수익이 42불 나와서

엄청 놀랬던 기억이 나거든요,

네이버 블로그는 방문자수 5천 명 넘어도

아직까지 최대 수익이 7천 원이거든요.

 

뭐 그때 말고는 뭐 그렇게 큰 수익은 없지만

암튼 어찌어찌 티클을 모았네요, 

아직 태산은 멀었지만요 ^^

 

 

아무튼 저의 첫 애드센스 출금은

어떻게 보면 저에게 스스로 주는

2021년 크리스마스 선물 같았어요!

 

딱 12월 25일에 세금 정보 제출하면서

바로 출금 신청했는데,

12/26 일요일에 지급 이메일이 왔고,

12/27 월요일 아침에 바로 입금이 됐어요!

 

세금 정보는 저도 처음에

괜히 겁먹었는데 유튜브 검색하니까

정~말 많은 글들이 나와있었어요!

 

뭐 한국 외에 미국 같은 국가에서

유입되는 방문자수가 많다면 좀 다르겠지만,

저는 크게 그쪽에서는 유입이 없어서

굉장히 간단하게 세금 정보를 적었어요.

 

제가 참고한 영상은 리뷰요정리남님의 영상입니다!

 

제가 처음에 더 헷갈렸던 게

전에 미국에서 인턴 비자로 일하면서

소셜 넘버라고 하는 SSN, 우리나라로 따지면

주민등록번호 같은 걸 받았었거든요. 

 

근데 어쨌든 지금 한국에 거주하고 있고

굳이 따지면 미국에서 버는 돈도 아니고

유입도 없기 때문에 그냥 넘어갔습니다!

 

다만! 저의 문제는 처음에 세금 정보를

다 입력하고 난 후 마지막 단계에서

애드센스 세금 정보 상태: 검토중

이라는 글씨가 떴다는 거예요.

 

저는 이게 보류가 뜰 거라고는 상상도 못 하고

미리 지급 신청을 해놨었거든요 ㅋㅋ

 

그래서 혼자 발을 동동 거리면서

이러다 세금 겁나 많이 때이는 거 아닌가

하는 걱정을 하며 검색을 해봤는데 

저의 구글 계정에 적힌 이름이 한국명과

세금 정보의 영문명이 일치하지 않아서

'검토 중'이라고 뜨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저는 구글 계정의 이름을

영문으로 변경한 후에 '새 양식 제출'

했더니 바로 승인이 됐어요~

 

듣기로는 이름이 수정 안 되는 분들은

다른 방법을 알아보시는 것 같았네요..

 

다행히 저는 이미 하나은행의

외화 다통화 예금 통장을 사용하고 있어서

통장을 개설할 필요는 없었고,

애드센스의 '지급 > 결제 정보 > 지급받을 방법'

에 계좌 정보를 적었어요!

하나은행의 Swift Code는 KOEXKRSE이고

은행명은 KEB Hana Bank로 기입해주세요!

 

**참고로 결제 수단은 세금 정보와 마찬가지로

중간에도 변경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가뜩이나 휴일이었는데도 불구하고
12/26 일요일에 바로 출금 신청이 들어가서
미국답지 않은 빠른 일처리를 걱정했는데..

다행히 아무 이상 없이 입금됐답니다.

 

금액을 조금 정리해보자면,

2020년 9월부터 2021년 11월까지의

총 애드센스 수익은 보고서를 보니까

US$344.57였고,

저의 하나은행 외화다통화예금에 입금된

금액은 US$321.33였어요!

 

제가 듣기로는 하나은행에서 수수료가 

100불 이상일 때 건당 1만 원이라고 들어서

뭔가 중간에 때인 금액도 1~2만 원 정도라,

크진 않은 것 같았어요 ㅎㅎ

 

아 참고로 어떤 분들은 입금될 때

은행에서 확인 전화가 온다고 했는데

저 같은 경우는 그냥 문자로 지급 알람

을 받고 끝났답니다 ㅎㅎ

 

어쨌든 제가 잘 사용하지 않는

외환계좌로 들어간 돈이라

크게 체감되진 않지만, 그래도

달러가 조금 많아져서 배불러요 ^^

 

이상으로 저의

첫 애드센스 수익 지급 후기

마치겠습니다! :)

 

글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

2022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