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AVEL & EAT

올림픽공원과 잠실 한강공원 근처 송파구 책방 ‘서울책보고’ 위치, 후기

is. 2022. 6. 28. 23:51
반응형

잠실 한강공원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서울책보고 책방

은 컨테이너로 만들어진 공간이었어요.

 

지하철로 가실 때는 2호선 잠실나루 역

1번 출구에서 내리시면 잠현초등학교

건너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서울책보고 위치


저는 운동 겸 산책 겸 한강을 따라서 걸어갔는데

이때가 봄이 한창이던 4월이어서

걷는 내내 날씨가 정말 좋았답니다 :)

 

아마 코로나 확진 후 거의 첫 외출이었는데,

격리가 다 끝나고 집 밖을 나오니

벚꽃이 거의 다 사라져서 아쉬웠던 기억이 나네요 😢

서울책보고


위 사진에서 보이는 문이

입구이자 출구인데 들어가서 오른쪽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과 카페가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는 수많은 책들이

각 책방을 기준으로 큐레이팅 되어 있습니다.

서울책보고

책이 정말 많기 때문에 다 보려면

꽤나 시간이 걸릴 것 같았어요~

 

저는 딱히 찾던 책이 없어서 그냥

전반적으로 빠르게 훑터보았는데요,

원하는 책이 있을 때는 검색할 수 있는

컴퓨터가 계산대 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저는 둘러보다가 좋아하는 영화의 원작 소설인

Shopaholic과 Me before you가 있길래

저렴한 가격으로 두 권을 구매해왔어요.

 

제가 아까 서울책보고의 오른편에는

테이크아웃 카페와 책 읽는 공간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자리가 아주 많지는 않지만,

조용히 책 읽기에 적당하면서 쾌적한 공간이고,

가림막이 설치되어 있어서 더 위생적이었어요.

 

간혹 공부를 하시는 분들도 있었고

온 가족이 다 함께 책을 읽기도 했는데

공간 내부는 조용한 편이었고요,

서울책보고에 들어오자마자 은은하게 풍기는

향이 너무 좋아서 곧 재방문할 것 같습니다!

 

보니까 이 공간에서 가끔씩

서울책보고 문화프로그램

으로 북콘서트나 북클럽 등의 행사를

진행하는 것 같기도 했어요.

 

이런 정보들은 서울책보고 홈페이지

에 다 공개되어있어서 궁금하신 분들은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

 

홈페이지에는 문화프로그램 정보 외에도,

서울책보고 소개 및 소장자료를 검색하는

기능도 있고, 무엇보다 서울책보고 온라인헌책방

을 통해서 중고 서적 구매도 가능하답니다.

 

아 그리고 제가 곰곰이 생각해봤는데요,

서울책보고의 단점이라면 단점일까요?

 

내부 공간 자체는 고요한 편이지만,

건물 자체가 컨테이너 박스처럼 벽이 얇아서

바깥에서 사람들이 떠드는 소리 그리고

차, 지하철이 주변에 지나갈 때 나는 소음들은 있어요.

 

그래서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여기서 책 읽기 조금 시끄럽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책들이 많은데 종류별로 분류되기보다는

각 중고서적을 보유한 서점으로 구역이 나눠져서

한 구역을 살펴보는데 시간은 오래 걸리긴 해요😅

 

그리고 화장실이 책방 왼쪽 끝에 위치해서

책 읽다가 화장실 가기 조금 귀찮다는 점

정도로 단점이 정리됩니다 ㅎㅎ

 

그래도 구경하면서 이런 책도 있구나~

하는 재미도 있었고 계획에 없던 득템도 할 수 있어서

잠실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나

올림픽 공원에 놀러 가시는 분들에게

잠실 서울책보고 책방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