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AVEL & EAT

[성수 맛집] 드디어 가본 쿠나 kuna, 유명한 이유가 있다! (평일 웨이팅, 메뉴 및 가격)

is. 2022. 8. 8. 23:16
반응형

지난주 주말에 친구랑 성수동에 다녀왔는데요,

저희가 이전부터 가고 싶었지만

예약이 너무 빡세서 지금까지 못 갔던,

성수 맛집, 쿠나(kuna)에 다녀온 후기

를 적어보겠습니다!

 

썸네일

 

일단 성수역 맛집 쿠나는 이제

워크인으로 오셔서 예약하셔야 해요!

 

아마도 이전에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예약하는 방식으로 식당과 손님 둘 다

조금 불편함을 겪었던 것 같아요.

 

저는 뭐 조금 일찍 가서 기다리는 것도

상관없었기 때문에 오히려 좋았어요,

일찍 가면 무조건 먹을 수 있으니까요!

 

우선 쿠나에 관한 간단한 정보 알려드릴게요.

📌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 5길 9-16 105호

(성수역 4번 출구 근접)

📌 영업시간: 수목금토 12:00 - 22:00/ 일 12:00 - 20:40

(매주 월요일/ 화요일 정기휴무)

📌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 메뉴 및 가격: 아래 사진 참고

성수맛집 쿠나 메뉴 및 가격

 

쿠나는 성수역 4번 출구에서 나온 뒤,

조금만 걸으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지나간 적도 있고, 바로 옆에 있는

카페 미아논나에서 샌드위치를 사 먹은 적도

있었는데 까먹고 있다가 이번에 알았어요 ㅎ

 

쿠나가 위치한 건물 이름은 블루스톤타워로,

여기 지하에는 치킨버거 맛집으로 유명한

르프리크도 있답니다, 참고해주세요~

 

 

성수 맛집, 쿠나 평일 웨이팅

저는 친구랑 평일이긴 했지만

금요일에 방문했기 때문에 약속 시간을

4시 반으로 잡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일찍 출발한 탓에 쿠나에는

대략 4시 10분 정도에 도착했던 것 같아요.

 

당연히 제가 1등으로 도착했는데,

제가 오고 한 10분 정도 후에 다른 분들이 오셨고,

그분들도 혹시 몰라서 일찍 오셨다고 했어요!

성수 맛집 쿠나 외관

(식당 앞 철가방은 독특한 데코레이션인 줄 알았는데

직원분들이 중국집 시켜 드셨나 봐요 ㅋㅋ)

 

사실 여름이라서 웨이팅이 너무 힘들까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쿠나 바로 앞에

햇빛이 직방으로 내리쬐지 않았고,

비오기 바로 전날이어서 습하긴 했지만

바람도 불고 꽤 괜찮았어요 ㅎ

 

사진에서 보이는 붉은 벽돌에 앉아서

친구를 기다렸는데, 4시 반부터는

본격적으로 사람이 많아지기 시작했어요!

 

평일이지만 금요일이기 때문에

월화수목요일보다는 웨이팅이 있고,

주말보다는 웨이팅이 덜하지 않았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이건 친구가 찍은 사진인데요!
4시 50분쯤 됐을 때는 대략 20명 정도?

사람이 있었던 것 같아요.

성수 맛집 쿠나 평일 웨이팅

(사진에 안 보이지만 기다리는 분들이 더 있었답니다)

 

생각보다 많이 안 기다린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쿠나의 식당 내부가 생각보다 작습니다..!

 

제가 좌석 수를 세어보니까

자리는 총 12~13석 정도인 것 같아요,

Bar 테이블에 총 8 자리가 있었고

식당 내부에 단체석이 1개 있는데

4~5명 정도 앉을 수 있을 듯 보였어요.

 

그래서 4시 20분 ~ 30분 사이에 오셔야

기다리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성수역 맛집 쿠나의 매력

성수 맛집 쿠나 식당 내부

쿠나는 식당에 들어가자마자

깔끔하고 쾌적한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아주 좋았는데요, 특히나

Bar 테이블에 앉아서 좋았던 것이

셰프님들이 요리하는 모습을

바로 앞에서 직관할 수 있다는 겁니다!

 

각족 식기들과 잘 정리된 시즈닝들을

보는 것도 은근 재미도 있었어요 ㅎㅎ

 

 

성수 맛집 쿠나의 버터 시즈닝 당근 퓨레

가격: 23.000원

성수 맛집 쿠나의 버터 시즈닝 당근 퓨레

저랑 친구는 쿠나에서 제일 유명한 두 메뉴를

선택했는데 먼저 나왔던 요리가 바로

버터 시즈닝 당근 퓨레였어요!

 

저는 사실 메뉴를 자세히 찾아보지 않아서

크게 기대를 안 했는데, 와 이거 진짜 맛있더라고요!

 

제가 평소에 당근을 안 좋아하는데,

이건 며칠이 지나도 계속 생각나요..

 

제가 미식가는 아니라서, 어떤 재료가

들어갔는지는 모르지만 뭔가 당근뿐만 아니라

단호박 같은 메뉴가 섞인 걸까라는 생각이 들게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맛에, 식감도 좋고 쫄깃한

문어가 진짜 잘 어울리더라고요!

 

사실 양에 비해서 가격은 있는 편인데,

재방문한다면, 이 메뉴는 꼭 주문할 것 같아요 :)

완전 강추입니다! 💕

 

 

성수 맛집 쿠나의 포르치니 베이컨 크림 뇨끼 

가격: 19,000원 (트러플 노른자 1,000원 추가해서 20,000원)

성수 맛집 쿠나의 포르치니 베이컨 크림 뇨끼

포르치니 베이컨 크림 뇨끼 역시

짭짤하고 고소하고 부드러웠습니다 🤩

 

친구가 뇨끼 만들기 엄청 어렵다고 하는데,

이렇게 사서 먹는 게 제일 좋네요 ㅎ

 

트러플 노른자까지 더해져서

특유의 향이 저는 좋았어요~

 

거기에 통마늘, 버섯, 베이컨이 있어서

이것도 끝없이 들어갈 것 같아요!

 

그리고 여기 싸이드로 주시는 새콤달콤한

올리브 피클 존맛이었어요..!

 

어떻게 보면 다 크림 베이스의 음식들이라

느끼할 수 있는데 올리브 피클 먹으면

입이 깔끔해지면서 다시 2차전에 돌입할

수 있을 그런 느낌이랍니다 ㅋㅋ

 

 

사장님은 웨이팅 하시는 분들에게

이 주변에 다른 맛집 많다며 설득하셨지만,

저한테는 성수 맛집 하면 이전에 갔었던

누메로도스, 대성갈비 그리고 쿠나

이 세 곳이 생각날 것 같습니다 :)

 

누메로도스 후기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뚝섬역에 있는 성수맛집, 누메로도스 주말 방문기(메뉴판 포함)

이번 주말에는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서 뚝섬역에 위치한 성수맛집, 누메로도스 에 다녀와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 원래 성수에서 만나기로 하고 나서 친구가 인스타그램에서 또 유명한 성수맛

juliestruly.tistory.com

 

오늘도 제가 적어본 솔직한

성수 맛집 쿠나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