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AVEL & EAT

제주도 함덕 맛집 고집돌우럭 웨이팅 후에 A세트 런치 먹은 후기 (예약 방법 및 런치 메뉴 가격)

is. 2022. 2. 5. 18:34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제주도 맛집으로 유명한

고집돌우럭 함덕점에서 점심

먹었던 후기를 적어볼게요!

일단 고집돌우럭은 제주도에서
총 3개의 지점이 있는데요,
제주시에는 제주공항점, 함덕점이 있고
서귀포에는 중문점이 있습니다.

원래는 작년에 탑동광장 근처에 위치한
고집돌우럭 제주공항점을 가려고 했었는데
혹시 몰라서 가는 길에 미리 전화를 해보니,,

점심 재료가 소진되어서 런치 타임이

일찍 마감됐다고 이야기하더라고요.

그래서 아쉬웠던 마음이 컸었는데

마침 이번 여행에서 제가 함덕해변에서

혼자 시간을 보내는 일정이 있길래,
엄마 아빠가 오름을 걷는 사이에
제가 미리 가서 대기를 했어요.

일단 제가 방문한 게 평일이긴 했는데
설 연휴여서 그런지 웨이팅은 꽤 길었어요.

고집돌우런 함덕점

함덕해변에서부터 해안도로를 따라

쭉 걷다보면 사진과 같은 귀여운

바나나 돌고래 표지가 보이거든요?

 

고집돌우럭 함덕점은 이 건물의 2층에

위치해있고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그걸 타고 올라가셔도 됩니다. 

 

 

고집돌우럭 예약 방법 및 웨이팅

고집돌우럭 매장 앞에 가면

바로 앞 쪽에 테이블링 예약기기가 있어요.

 

그래서 식사를 할 사람수와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앞에 남은 대기팀이

카톡 메시지로 오더군요?

 

제가 12:47에 도착해서 대기를 걸었는데
제 앞에 21팀이 있더라고요 ㅋㅋ

다행히 복도에 작은 벤치들이 있어서
운 좋게 앉아서 기다렸고, 마침 엄마 아빠가

시간에 맞게 거의 도착하셨어요.

 

최종적으로 제가 고집돌우럭 매장 안에

들어간 시간은 13:36였어요.

이 때도 바로 식사 자리로 간 건 아니었고
식당 내부의 대기실로 가서 메뉴를 본 후에

주문을 했고 그 후에 자리 안내를 받고 착석했어요.

가게 내부에는 4인석 자리가 제일 많았고
6인석과 8인석 자리도 조금 있었어요.

앞 쪽으로는 큰 유리창이 있어서
창가에 앉으신 분들은 오션뷰를 감상하며
식사하실 수 있을 것 같았고
독립적으로 분리된 작은 공간에서도
식사하시는 분들 계셨어요.

참!!

런치 라스트 오더는 2시 50분이라 적혀있지만,
저희가 밥 다 먹고 나가는 2시 25분쯤 확인해보니
대기 등록 불가라고 쓰여있었어요ㅠㅠ

 

그래서 런치 드실 분들 계시다면 그래도

1시 정도까지는 미리 가서 예약 대기를

걸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주차 자리가 적진 않은데
웨이팅이 있다 보니 자연스레
빨리 빠지지 않는다는 평도 봤었거든요?

 

그래서 한 분은 운전 자리 찾으신다면,

그 사이에 다른 분은 올라오셔서

예약 대기 거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고집돌우럭 런치 스페셜 세트 종류

일단 저희 가족은 3가지 런치 메뉴 중
가장 기본인 런치 A세트를 주문했어요.

 

A세트 (19,000원) : 우럭조림-옥돔구이-낭푼밥
B세트 (24,000원) : 전복새우우럭조림-옥돔구이-낭푼밥-제주뿔소라미역국
C세트 (29,000원) : 전복새우우럭조림-왕새우튀김- 옥돔구이-낭푼밥-제주뿔소라미역국

*식사 메뉴는 4인까지 통일해야 함
**10세 이상 1인 1 메뉴 주문해야 함
***2인분 이상 주문 가능


아쉬웠던 점은 엄마가 튀김을 좋아하시는데
단품 메뉴는 따로 보이지 않았어요.

그래도 일단 매장 내 착석한 후에는
바로 반찬들이 세팅되었고, 메인 메뉴인
옥돔구이와 우럭조림도 빨리 나왔어요.

고집돌우럭 런치 A


런치 A세트가 다 나왔어요 ㅎ

여기 반찬이 엄청 깔끔하더라고요,

잡채는 조금 짭조름했지만, 저는 특히
저 백김치가 정말 맛있었어요 ☺️

 

고집돌우럭 낭푼밥


낭푼밥에는 톳?이 조금씩 들어갔는데
고소하게 맛있었고, 장, 젓갈 등등
쌈에 더해서 먹는 양념 종류가 많은 점

도 역시 좋았답니다. 

 

고집돌우럭 우럭조림


크.. 고집돌우럭 런치 A세트의 메인 메뉴,

우럭조림 비주얼 좋죠?

 

색깔만 보면 매워 보이지만,

성인이 먹기에 크게 맵지 않았고
감칠맛이 강한 양념이 맛있었어요.

그렇다고 완전 처음 접하는 맛은 아니었고,,
저는 개인적으로 예전에 먹었던

냉동 떡볶이 맛이 생각났어요 ㅎㅎ

 

근데 중독성 있는 맛이라 곧

다시 생각날 것 같아요 ㅋㅋ


그리고 저는 우럭조림에서는 생선도

좋았지만 시래기와 무가 맛있었어요!

고집돌우럭 옥돔구이

 

그다음 메인 메뉴는 옥돔구이였는데요,

솔직히 저는 이거 기대 안 했거든요 ㅋㅋ

 

근데 짜지고 않고 싱겁지도 않고

밥반찬으로 진짜 딱 좋게 간이 돼서

꼬리 들고 뜯으면서 맛나게 먹었어요!

 

생선살도 아주 부드러웠기 때문에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고집돌우럭 런치 A 센트 총평

전반적으로 저희 가족은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물론 다음번에도 이렇게 한 시간씩

기다려야 한다면,,, 좀 고민을 해봐야겠지만

그래도 인당 19,000원이라는 가격에

양도 아주 많아서 웨이팅이 줄어들고

예약이 조금 편해진다면? 

재방문의사가 당연히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굳이 B세트나 C세트에 있는
튀김이나 미역국을 꼭 먹어야겠다
하시는 분들을 제외하고선
A세트 추천드려요 ㅋㅋ

 

이상으로

고집돌우럭 함덕점에서 A 세트 런치 먹은 후기

적어보았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제주도 함덕 카페 추천, 오션뷰 ‘카페 델문도’

▷ 제주도 서귀포 표선에 있는 오션뷰 카페 코코티에서 솔티카라멜라떼(+ 표선 도서관까지)

▷ 제주 연동의 고기국수 맛집, 국수만찬에서 멸치국수와 비빔고기국수(비고국수) 먹은 후기

▷ 제주도 표선맛집 당케올레국수에서 보말죽과 보말칼국수

▷ 깨끗해서 너무 좋은 호텔, 제주 공항 근처 연동에 위치한 벤티모 호텔 앤 레지던스 제주 강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