ℹ️ INFORMATION

아이폰 정품 배터리 교체 제일 저렴하게 하는 법!

is. 2021. 4. 23. 22:17
반응형

오늘 드디어

아이폰 배터리 교체

하고 왔습니다!

 

 

지금 2년 넘게 사용 중이라

버벅거림이 있긴 한데

그것보다 더 불편한 건

빨리 닳는 배터리였어요 ㅠㅠ

 

밖에 외출을 해서

스포티파이 조금만 들어도

훅훅 줄어드는 제 아이폰 배터리.

 

사실 작년 제주도 여행 전에

교체하려고 했다가

그냥 주변 서비스 업체에서는

정품이 아니라 찝찝하고

애플 스토어 가기도 귀찮고 해서

미뤄두었는데

오랜만에 배터리 교체 확인해보니

제 기억보다 저렴하더군요?

 

찾아보니까

2022년 3월까지

별다른 안내가 없으면

10% 할인해준다고 해요!

 

늦게 교체하려던 게

계획은 아니었는데

돈을 약간 세이브하게 되었네요 ㅎㅎ

 

그럼 오늘 주제인

아이폰 정품 배터리를

제일 저렴하게 교체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먼저 말씀드리자면,

모든 분들에게 해당하는 방법은 아니고

kt 멤버십 사용 중이신 분들께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이에요.

 

KT 애플 AS센터에 가시면

가지고 있는 kt 멤버십 포인트 사용으로

최대 2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제가 간단하게,

애플 스토어,

KT 애플 AS센터 그리고

공인 서비스 업체의

배터리 교체 비용을 아래에

표로 작성해서 비교해볼게요!

 

기종별로 다른 것도 있는데

그냥 큰 범위로 묶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증 적용 아이폰 혹은

애플 케어 플러스가 적용되는 아이폰은

어차피 조건만 맞으면

무료이기 때문에 따로 적지 않았고

유상 배터리 교체 비용만 적었습니다!

 

 

아이폰 모델 아이폰 유상 배터리 교체 비용
KT 애플 서비스 센터 애플 스토어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 업체
아이폰 X 포함
이후 모델
65,520원 79,200원 85,500원 ~ 88,000원
아이폰 8 포함
이전 모델
47,520원 59,400원 62,000원 ~ 66,000원

 

딱 보시면

KT AS 센터가 제일 저렴

한 게 보이시죠?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 업체의 경우

투바, 앙츠, 유베이스, 위니아에이드

이 4곳에서의 가격을 추려서

범위로 적어보았습니다.

 

공인 서비스 제공 센터들이

애플 스토어보다는

가격대가 조금씩 비싸서

저는 조금 귀찮긴 했지만,

굳이 애플 스토어로 갔어요~

 

kt통신사가 아니라

아깝네요 ㅎㅎ

 

참고로 배터리 교체 서비스 예약을 할 때

애플 스토어는 선택사항에 없는데요,

지니어스 바 예약을 통해서 하면

애플 스토어로 당일 예약도 가능하답니다.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수리 예약을 하려면

아래 링크에서 가능해요~

 

 

Apple 수리 및 수리 상태 확인 - 공식 Apple 지원

Apple 수리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하십시오.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가 Apple 정품 부품을 사용하여 Apple 인증 수리를 수행합니다. Apple 인증 수리는 Apple에서 보증하는 유일한 수리 서비스

support.apple.com

 

위 애플 고객 지원 웹페이지에서

아래쪽에 위치한 파란 버튼

 수리 요청 시작하기 

를 클릭하고 나면 아래 페이지가 떠요.

 

https://getsupport.apple.com/?caller=psp&PRKEYS=

 

제품을 선택하면 현재 기기에 있는

문제점을 선택해야 합니다.

 

 

https://getsupport.apple.com/

 

배터리 교체가 필요하시다면,

배터리 및 충전

> 배터리 교체

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총 4가지 메뉴가 떠요.

 

https://getsupport.apple.com/?caller=psp&PRKEYS=

 

iPhone 수리 가격 확인하기

> 가격 정보가 나와요!

 

지금 Apple 지원과 대화하기

> 전화번호 입력하면 애플에서 전화가 와요!

 

채팅하기

> 채팅으로 기기에 있는 문제점이나

간단한 진단 및 애플스토어 예약이 가능해요!

 

수리받을 제품 가져가기

> 가까운 위치에 있는

애플 공인 서비스 업체들을

지도로 찾고 예약할 수 있어요!

 

 

저는 채팅하기를 통해서

당일 애플 스토어 예약을 했어요.

 

한 가지 단점은,

채팅 혹은 전화로 문의를 드려도

제가 교체해야 할 배터리를

보유하고 있는지는 확인이 안돼요ㅠ

 

가서 만약에 제 아이폰 기종으로

배터리 재고가 없다면

허탕 칠 수 있는 거죠.

 

실제로 제 핸드폰이 옛날 기종이라

조금 걱정했는데

가보니까 딱 한 개 남았다고 하셨어요!

 

휴 너무 다행입니다.. ㅎㅎ

 

아무튼 배터리 교체하기

너무 귀찮았는데

하고 나니까 너무 후련하고

배터리 성능이 100% 라고 나와서

괜히 기분이 좋아요 ㅎㅎ

 

 

사실 처음 보고 배터리 8%길래

좀 당황했는데

말씀드리니까 충전기 빌려주셨어요 ㅋㅋ

 

실제로 집에 오면서

써보니까 확실히 배터리 줄어드는

속도가 더딘 것 같아서 좋네요!

 

만약 여러분도,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가 왔다면

이 글을 참고해서 가격 비교 후에

예약해보세요! ㅎㅎ

반응형